강아지 사과 먹어도 되나요? 주의사항 확인하세요!
집에 사과가 많은데 강아지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사과를 먹어도 됩니다!
단,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먹이기 전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사과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사과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고 몸에 좋은 만큼 강아지들한테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1. 장기능 도움
2. 체중감량 도움 (적게 먹일 시)
3. 구취예방
이제 바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알러지 반응
강아지들한테 무언가를 급여할 때 알레르기 반응이 제일 중요합니다. 사과를 처음 먹어보는 강아지라면 아주 소량만 먼저 급여하신 후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으면 급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껍질과 씨앗은 급여 X
껍질은 강아지들이 소화시키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급여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씨앗에 들어있는 물질 중에 아미그달린이라고 있습니다. 이 물질은 소화기관과 접촉하면 독소를 분비하기 때문에 씨앗을 급여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씨앗은 절대 급여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3. 아침에 주고 저녁에는 X + 간식으로 급여
아침 사과는 약 저녁 사과는 독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강아지에게도 이게 적용이 되어서 저녁시간, 빈속에 사과를 급여하게 되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이나 점심식사를 한 후에 간식으로 소량만 급여해 주는 게 좋습니다.
4. 많이 주지 말고 작게 잘라주세요
사과가 몸에 좋다 해도 강아지들한테 많이 급여하면 안 됩니다. 최대 하루 식사량의 10% 정도만 급여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큰 덩어리로 주면 먹다가 목에 걸리거나 위험해질 수 있으니 편하게 먹을 수 있게 작게 잘라주셔야 합니다.
강아지들이 애처롭게 쳐다보더라도 강아지들의 건강을 위해서 적당량만 급여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뚜부도 처음에는 간식달라고 엄청 보챘는데 저는 적당량만 주니 저한테는 간식 달라고 보채지 않습니다^^ 간식 잘 주는 사람한테 가서 엄~~ 청 보채고 성깔 부리는 뚜부입니다!
본 포스팅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